지역종합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안성시·안성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업무협약식 추진
사회적 고립가구 지원 및 대응체계 구축 협력 약속
 
안성신문   기사입력  2022/11/30 [13:37]
▲안성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사회적 고립가구 지원 및 대응체계 구축사업의 다자간 업무협약식(MOU)을 진행했다.

안성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29일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지원사업 사회적 고립가구 지원 및 대응체계 구축사업의 다자간 업무협약식(MOU)을 진행했다.
 
이날 협약식에서는 안성시와 안성시 관내 사회복지 기관 및 시설 12개소의 대표와 실무자가 참석해 사회적 고립가구 지원 및 대응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이번 협약은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안성시 중장년층 사회적 고립 가구를 발굴해 복지자원을 지원 및 연계하고, 지역기관과 주민조직 네트워크를 구축해 촘촘한 지역사회 사회안전망을 형성하기 위해 적극 지원 및 상호협력하는 데 목적을 두고 체결됐다.
 
이번 협약으로 협약기관들은 사회적 고립가구 고독사 예방을 위해 ▶사회적 고립가구 발굴 및 발굴 홍보 ▶복지자원 지원 및 복지서비스 연계 ▶이웃살피미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 및 모니터링 ▶고독사 고위험군 사회적 고립가구에 대한 통합솔루션 등 사회적 고립가구 발굴 및 지원체계를 강화하고 네트워크를 더욱 견고히 할 계획이다.
 
한편, 안성시와 안성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관내 중장년층 사회적 고립가구 발굴을 위해 힘쓰고 있다. 사회적 고립가구로 의심되는 가구가 있거나 복지서비스가 필요한 1인 중장년층 가구는 각 읍면동의 찾아가는 보건복지팀이나 안성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8057-0197)로 문의하면 된다.

안성신문 취재단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2/11/30 [13:37]   ⓒ 안성신문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