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의료복지사회적협동조합 신사옥 준공식 개최
안성신문

 



안성의료복지사회적협동조합
(이하 안성의료사협)은 지난 1130일 안의료사협 신사옥(안성시 중앙로 371번길 13) 9층 무지개회의실에서 신사옥 준공식을 개최했다.

 

준공식은 김보라 안성시장, 한국의료복지사회적협동조합연합회 경창수 이사장, 안성의료사협 조합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지키며 간소하게 진행됐다.

 

행사는 축사, 건축 추진 경과 보고, 타임캡슐 개봉, 기념떡 커팅식, 공로자 표등으로 진행됐으며 유튜브로 생중계되어 행사에 직접 참석하지 못한 시민들도 함께할 수 있게 준비됐다.

 

박중기 안성의료사협 이사장은 “1987년 주말진료로 시작해 한 순간도 사회가치를 잊지 않았던 안성의료사협의 신념이 신사옥 건립으로 이어진 것이며 안성을 넘어 우리나라 호혜와 공생의 경제를 확장시키는 새로운 시작이 되길 바란다고 신사옥 준공을 축하했다.

 

김보라 안성시장은 지역주민의 복지를 책임졌던 안성의료사협이 이제는 사회적경제의 한 축을 이루며 지역에서 중심을 담당하고 있음을 감사하게 여긴다,안성의료사협 신사옥 건립의 의미를 되새기고 앞으로도 더불어 사는 풍요로운 안성을 위해 안성의료사협처럼 사회적경제 구성원이 어깨를 함께하고 걸어나가길 바란다고 안성시 사회적경제 활성화에 대한 기대감을 표했다.

 

한편 안성의료사협은 1994년 대한민국 최초의 의료생협으로 태동한 이래 27만에 6,800세대 조합원의 힘으로 신사옥을 준공하기에 이르렀으며 전국 의료복지사회적협동조합의 리더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택희 기자 taiki2@nate.com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공감
기사입력: 2021/12/01 [12:50]  최종편집: ⓒ 안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