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학생들이 다시 쓰고 그린 경기도 학생인권 조례집 발간
학생들이 학생인권조례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경기도학생참여위원회(학생 99명)가 기획.제작
안성신문
▲   사진 = 경기도 교육청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이‘학생들이 다시 쓰고 그린 경기도 학생인권 조례집’을 발간했다고 밝혔다.


이번 조례집은 학생들에게 어려운‘학생인권조례’를 학생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마련했으며, 제10기 경기도학생참여위원회 99명의 초・중・고등학생 위원들이 직접 기획하고 제작했다.


‘경기도학생참여위원회’는 학생인권 실현을 위해‘경기도 학생인권 조례 제36조’에 따라 구성해 운영하는 경기도교육청의 학생의견 수렴기구이다.


조례집 주요 내용은 ▲어려운 조례를 학생 눈높이에서 쉽게 다시 쓴 조문, ▲학생들이 꿈꾸는 학생인권조례의 비전과 조문 이해를 높이기 위해 학생들이 직접 그린 조문별 삽화 등으로 구성했다.


경기도교육청 학생생활인권과 김인욱 과장은 “학생들이 다시 쓰고 그린 경기도 학생인권 조례집이 학생들에게 경기도 학생인권 조례를 쉽게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경기도학생참여위원회가 제출한 의견을 경기도 학생인권 조례 개정, 학생인권실천계획 등에 반영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이택희 기자 taiki2@nate.com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공감
기사입력: 2021/01/06 [17:06]  최종편집: ⓒ 안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