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기존주택 매입 사업 실시
저소득층에 저렴하게 재임대
안성신문

경기도시공사에서 경기도내 저소득층 및 청년층의 주거안정 도모를 목적으로 다가구, 다세대 등 대상 2020년 기존주택 매입사업을 시행한다고 전했다.

기존주택 매입사업은 기존주택을 매입해 저소득층에게 저렴하게 임대하기 위한 사업이다.

안성시의 경우, 매입 대상 지역은 죽산면 제외한 지역 전체이다.

매입 대상 주택은 ▶호별 전용면적 14㎡이상 85㎡이하 다가구 및  공동주택(다세대․연립․도시형생활주택), 호별 전용면적 14㎡이상 40㎡이하 주거용 오피스텔이다. 단, 주거용 오피스텔과 공동주택(다세대, 연립, 도시형생활주택)이 같이 있는 건물 한 동 전체를 신청할 경우, 오피스텔 면적이 40㎡를 초과(85㎡이하) 해도 매도신청 가능 ▶동별 일괄 매입을 원칙으로 하되, 아래의 경우 부분 매입 가능 관리소가 있고 상주 관리 운영인이 있는 경우, 동별 5호 이상 신청한 경우이다.

단, 주거용 오피스텔, 도시형생활주택인 경우에만 가능 등 요건에 ‘모두’ 부합하는 주택이다.

매도 신청 방법은 신청 주택의 소유자 또는 대리인(공인중개사 포함)이 1차 접수기간인 이달 14일까지 공사 방문 또는 우편 접수를 통해 가능하다.

방문접수는 주말, 공휴일을 제외한 평일 10시부터 17시까지이며, 우편접수일(경기도 수원시 권중로 46, 경기도시공사 6층 주거사업부 매입담당자 앞)은 서류도착일 기준이며, 기간 외 접수 건은 반환 또는 폐기한다.
매도 신청 서류는 건물 및 토지 등기부등본, 토지대장, 토지이용계획확인원, 지적도, 건축물대장(표제부 및 전유부), 건축물현황도(배치도 및 층별 평면도), 오피스텔 신청시 관리규약(관리비 산정기준 포함)등이다.

세부 사항은 경기도시공사 홈페이지(분양안내 – 분양(임대)공고 1087번 게시물) 참조하면 된다.

문의 사항은 ☎ 1588-0466(공사 콜센터), 031-220-3563(주거사업부 매입담당자)로 하면 된다.

안성신문 취재단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공감
기사입력: 2020/02/05 [19:14]  최종편집: ⓒ 안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