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농 농업창업 및 주택구입 지원사업 대상자 모집
오는 7월 12일까지 신청 받아
안성신문

안성시농업기술센터가 오는 7월 12일까지 귀농 농업창업 및 주택구입 지원사업 대상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사업대상자는 농촌 외의 지역에서 농업 외의 산업 분야에 종사하는 자(귀농인), 농촌지역에서 거주하면서 농업에 종사하지 않은 자(재촌비농업인)가 농업으로 전업을 하거나 농업에 종사하면서 이와 관련된 자가(自家) 생산 농산물의 부가가치 제고를 위한 농식품가공·제조업을 겸업하기 위해 ‘농촌’으로 이주하여(재촌 비농업인 제외) 농업에 종사하는(하려는) 자이다.

단, 사업신청연도 기준 만 65세 이하 (1953.1.1.이후 출생자) 세대주인 자를 대상으로 한다.

모집 자격요건은 귀농인은 이주기한, 거주기간, 교육 이수실적을 모두 충족해야 한다.

비농업인은 거주기간, 교육이수 실적, 비농업기간 및 신청기한을 모두 충족해야 한다. 자세한 요건은 시청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된다.

지원 대상은 ▶농업창업으로 영농기반, 농식품 제조·가공시설 신축(수리) 또는 구입하려는 자와 ▶주택구입·신축·증·개축으로 주택구입(대지 구입포함), 신축(대지 구입 포함), 자기소유 노후 농가주택을 증·개축하려는 자이다.

단, 재촌비농업인은 농업 창업 자금만 지원 가능하며 주택 자금 지원은 제외된다.

접수 및 자세한 문의사항은 안성시농업기술센터 귀농육성팀(031-678-3053~4)으로 하면 된다.

안성신문 취재단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공감
기사입력: 2019/06/19 [11:32]  최종편집: ⓒ 안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