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3동 청렴포스터표어대회 ‘어린이 청렴왕’ 상장 수여
아이들 눈으로 바라보는 청렴 가치
안성신문
▲안성시 2019년 12월 소통곰감의 날에서  어린이 청렴포스터 표어 대회 수상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안성시는 지난 2일 개최한 소통 공감의 날 행사에서 비룡초등학교 어린이 청렴포스터 표어 대회에서 우수한 작품을 출품한 학생에 대해 상장을 수여했다고 밝혔다.

비룡초 어린이 청렴포스터표어대회는 안성3동 청렴시책 일환으로, 비룡초와 함께 청렴포스터대회를 진행해 어린이들의 순수한 눈으로 바라본 청렴을 통해 공직자들이 자아성찰하는 계기를 갖자는 의미로 기획됐다.
이번 대회는 비룡초등학교 학생 600여명이 참여했으며. 우수작 25점 작품을 선정해 안성시청에서 전시전을 개최하고, 시민 및 공무원들이 직접 투표를 통해 7점을 최고의 작품으로 선정했다.

비룡초 5학년 이서현 학생은 ‘이어보자 청렴세상, 끊어보자 부정부패’라는 표어로 최우수상을 수상했으며, 6학년 최은규 학생이 우수상을 차지했다.

이외에도 4학년 주민성 학생과 6학년 김다솔홍채린김주영징승민 학생의 작품이 최고의 작품들로 선정됐다.

청렴포스터는 비룡초등학교 4학년 서미량 학생이 ‘청렴예방접종’이라는 재치 넘치는 작품으로 최우수상을 수상했고, 4학년 최재혁 학생이 우수상을, 4학년 박지윤 학생이 장려상을 수상했다.

이 대회를 주관한 박종철 안성3동장은 “대회에 협조해 준 비룡초등학교에 감사하다”면서 “앞으로도 소통하는 청렴한 세상, 청렴한 공직문화가 뿌리내릴 수 있도록 앞장서는 안성3동이 되겠다”고 밝혔다.

시상자로 나선 최문환 안성시장 권한대행은 “이 학생들은 우리나라를 이끌어갈 꿈나무들이고 어린나이에도 불구하고 청렴에 관심을 갖고 대회에 참여한 것이 대견하다”면서 “지금처럼 학업에 열중하여 좋은 어른으로 자라길 바란다”고 말했다.


안성신문 취재단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공감
기사입력: 2019/12/03 [15:34]  최종편집: ⓒ 안성신문
 
※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의 글을 게시하고자 할 경우에는 실명인증 후 등록하셔야 합니다.
실명확인 된 게시물은 실명인증확인 여부가 표시되며, 실명확인 되지 않은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 게시물은 선관위의 요청 또는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본 실명확인 서비스는 선거운동기간(2020.04.02~2020.04.14) 동안에만 제공됩니다.
※ 일반 의견은 실명인증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